보도자료

클래시스, 서스틴베스트 ESG 평가 최우수 종목 ‘AA’로 상향

2023-12-14
1125

[2023.11.23] 클래시스가 국내 3대 ESG(Environment, Social and Governance) 평가기관 중 한 곳인 서스틴베스트(Sustinvest)의 2023년 하반기 ESG 경영 종합평가에서 ‘AA’를 획득했다고 22일 밝혔다. AA 등급은 ‘ESG 평가 최우수 종목’이라는 의미로 상위 9.2%만 해당할 수 있다.

이번 서스틴베스트의 규모 등급 기준 ESG 평가는 지난해 A등급에서 AA등급으로 1단계 상승한 결과로 클래시스의 적극적인 ESG경영 활동을 인정받았다고 볼 수 있다.

클래시스의 최근 5년간 매출액 연평균 성장률은 32% 기록하였으며, 2023년 3분기 누적 매출액도 전년 동기 대비 31% 증가하는 등의 꾸준한 실적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EBITDA 마진은 최근 5년간 연평균성장률 46%로 외형성장보다 빠르게 증가하고 있으며, 2023년 3분기 누적 EBITDA 마진율도 53%로 높은 수익성을 유지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올해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처음으로 발간하며, 환경 보호 및 지배구조 투명성 확대 등 비재무적 가치 창출을 위한 노력을 더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회사의 잘 갖추어진 경영시스템을 기반으로 전세계 70여 개국의 의료기기 허가제도와 의사 그리고 최종소비자에 이르기까지 고객 눈높이에 맞는 높은 품질과 만족도가 회사의 지속성장을 견인하고 있다.”며 소감을 밝혔다.

실제로 클래시스 제품에는 ESG 경영철학이 고스란히 담겨 있다. 볼뉴머는 고주파 에너지를 전달하는데 필요한 냉매가스 사용을 제거하고 지속적인 하이드라 컨택 쿨링시스템이라는 혁신 기술을 통해 환경과 안전성, 효과까지 고려한 개발을 완성했다. 또한, 제품 생산 공장에 린(Lean) 생산 시스템을 도입하여 회사의 원가를 절감하고 효율성을 개선하면서 온실가스 및 에너지 감축도 이루어내고 있다. 이러한 개발 및 생산 인프라는 미국과 유럽 등 높은 평가 기준을 가지고 있는 선진 시장에 진출할 때 이점이 되고 있으며, 클래시스는 최근 HIFU 기술을 이용한 복부둘레감소 장비 사이저 제품의 FDA 승인을 받은 바 있다.

최근에는 클래시스 제품을 활용한 국내 및 글로벌 유저인 의사들의 임상 발표가 확대되고 있다. 신제품 볼뉴머의 안전성과 효과성 그리고 새로운 트렌드에 대한 객관적인 학술 연구뿐만 아니라, 주력제품인 슈링크 유니버스 그리고 슈링크 유니버스와 볼뉴머를 함께 활용하는 콤비네이션 시술까지 전문가적 견해가 잇따르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클래시스는 끊임없는 고객중심적 혁신을 통해 최고의 에스테틱 제품과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아름답고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기여하고 있다. ESG 기준이 높아질 수록, 고객에게 제공되는 제품의 안전성과 효과성 그리고 편의성도 함께 상향될 수 있다. 앞으로도 확대되는 글로벌 클래시스 팬층을 만족시키기 위해 회사는 더욱 발전할 것”이라며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