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클래시스, 블록버스터 슈링크 유니버스의 사용목적 확대
– 눈가, 입가, 목주름 개선을 사용목적으로 식약처 추가 인증 완료
– 슈링크 및 슈링크 유니버스는 눈가, 입가, 목주름 개선 기능을 허가 받은 유일한 HIFU 장비
글로벌 메디컬 에스테틱 의료기기 시장의 선도기업 (주)클래시스(대표 백승한)의 대표 블록버스터 HIFU 미용의료기기 슈링크 유니버스의 사용목적이 확대되었다. 클래시스는 지난 2024년 말,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슈링크 유니버스 모델의 2mm 카트리지에 대해 눈가 주름, 입가 주름, 목 주름 개선을 사용목적으로 추가 승인 받았다고 밝혔다. 슈링크 유니버스는 이번 승인으로 기존의 사용목적인 눈썹 리프팅 외에 추가로 눈가와 입가, 목 부위의 주름을 개선 사용목적을 인증 받았다.
슈링크 시리즈는 고강도 집속 초음파(HIFU) 에너지를 통해 피부 탄력과 주름을 개선하는 기기로, 국내 HIFU 시장 점유율 55%의 독보적 1위 제품이다 슈링크는 이미 2021년 10월 사용목적으로 눈가, 입가, 목주름 개선을 허가받은 바 있다. 이번 사용목적 확대로 눈가, 입가, 목 주름의 개선에 사용할 수 있도록 허가 받은 HIFU 의료기기는 슈링크, 슈링크 유니버스 등 슈링크 시리즈가 유일하다.
슈링크 시리즈는 미용의료기기 중 손꼽히는 블록버스터로 누적 판매 대수 15,000대를 넘어서며 전 세계적으로 높은 신뢰를 얻고 있다. 또한 슈링크 유니버스의 시술이 급격히 증가함에 따라, 관련 소모품 매출이 2024년 9월 기준 동기 대비 51.7% 증가하였다. 클래시스의 RF 미용기기 볼뉴머 소모품 역시 매 분기 사용량이 증가하면서 클래시스는 국내 피부 미용 시술 트렌드를 이끌어가고 있다. 이번 사용목적 확대를 계기로 슈링크 유니버스는 더 많은 시장 수요를 창출하며, 글로벌 의료미용 시장에서 블록버스터급 플랫폼 장비로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할 것으로 전망된다.
클래시스 관계자는 “리프팅의 주요 고민 부위인 눈가, 입가, 목주름 개선의 제품 사용목적이 새롭게 추가됨으로써 슈링크 유니버스의 압도적인 우수한 성능과 안정성이 다시 한번 입증되었다. 또한 의료진과 소비자 모두에게 의료미용기기의 선택과 활용 가능성을 더욱 넓혀, 건강하게 나이 드는 ‘웰에이징’ 글로벌 트렌드를 선도하겠다” 고 밝혔다.
클래시스는 이번 사용목적 확대를 계기로 국내외 시장에서의 견고한 성장세를 강화하여, 미용의료기기 시장에서의 선도적 위치를 공고히 할 계획이다.
글로벌 미용 의료기기 전문기업 클래시스는 병원 시술용 및 에스테틱용 미용의료기기를 자체 기술 연구소에서 직접 기획, 설계, 개발하여 최첨단 설비 및 철저한 품질관리 시스템으로 생산하고 있다. 2007년 설립, 2017년 코스닥 상장 후 끊임없는 연구 개발과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지속적인 성장을 이어 왔으며, 2024년 이루다와의 성공적인 합병으로 압도적 기술력과 EBD 전 영역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보하게 되었다. 미용 의료기기 시장의 선도적인 종합 솔루션 제공자로 거듭난 클래시스는 고강도 집속형 초음파(HIFU) 기술 장비의 블록버스터 플랫폼인 슈링크 시리즈와 모노폴라 고주파(RF) 볼뉴머, 마이크로니들 RF(MNRF) 시크릿 등의 미용 의료기기를 전 세계 70여 개국의 대리점과 국내 병·의원에 판매하며 브랜드 미용 시장의 대중화에 앞장서고 있다.
[자료 문의]
(주)클래시스 한민주 수석 / 010-8329-38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