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클래시스, ‘2024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선정
– 일하기 좋은 기업을 목표로 적극적이고 다양한 활동 전개
매출 증가∙사업 확장 바탕으로 작년 평균 근로자 수 1년전보다 13%↑
[2024. 09. 25] 글로벌 메디컬 에스테틱 전문 기업 ㈜클래시스(214150, 대표이사 백승한)가 고용노동부로부터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으로 선정됐다고 N일 밝혔다.
고용노동부는 양질의 일자리 창출 성과를 격려하고 확산하기 위해 매년 100개의 일자리 으뜸기업을 선정하고 있다. 클래시스는 조직문화 및 업무환경 개선, 일과 삶의 균형을 위한 다양한 복지제도 신설을 통한 직원만족도 향상, 취업 취약계층 일자리 배려 등 일하기 좋은 기업을 목표로 전개한 다양한 활동들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올해 일자리 으뜸기업으로 뽑혔다.
클래시스는 조직문화 개선 활동으로 회사의 비전 및 실적 공유를 위한 타운홀 미팅을 활성화하고 있으며, 임직원간 단합과 역량 향상을 위한 워크샵, 업무 효율성 강화를 IT 솔루션 도입, 안전한 근로환경 구축을 위한 사업장 환경개선 투자 등을 적극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또한 일과 삶의 균형을 위한 △시차출퇴근제 시행 △징검다리 휴일 연차휴가 사용 권장 △하계유급휴가 신설 △반반차 신설 등을 진행하였으며, △역량강화를 위한 자기개발비 지원 △명절휴가비와 하계휴가비 △중/석식 지원 및 카페테리아 운영 △사내 동호회 지원 등 다양한 복지제도를 시행을 통해 지속적인 직원만족도 향상을 위한 노력과 정기적인 노사협의회 운영을 통해 노사간 동반성장을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아울러 회사는 산학협력 프로그램과 정규직 전환형 인턴제도, 정년 후 촉탁직 고용 및 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통해 청년 및 취업 취약계층 일자리 배려도 실시하고 있다.
클래시스 관계자는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으로 선정된 것은 그동안의 회사의 변화를 인정받은 매우 의미 있는 일”이라며 “앞으로도 긍정적인 조직문화 및 다양한 제도를 바탕으로 일하기 좋은 기업으로 도약하는 동시에 양질의 일자리 제공을 통해 우수하고 다양한 인재를 적극적으로 영입하여 기업 성장을 이어가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