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클래시스 2030년 비전 발표 “글로벌 No1. 메디컬 에스테틱 플랫폼 기업으로 거듭날 것”

2024-08-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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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루다 합병으로 EBD 전 영역 선점…2030년 매출 10억달러∙영업이익률 50%↑ 기대


글로벌 No.1 메디컬 에스테틱 플랫폼 기업을 지향하는 ㈜클래시스(214150, 대표이사 백승한)가 세계 최고의 미용 의료 플랫폼 업체로 거듭나겠다는 비전을 발표했다. 


클래시스와 이루다는 지난 13일 각각 이사회와 임시주주총회를 열어 합병 계약서를 승인했다. 이어  ‘2030년 매출 10억달러(한화 약 1조3000억원) 이상, 영업이익률 50% 이상 달성’을 구체적인 목표로 제시했다.


세부 목표로는 △블록버스터급 플랫폼 5개 확보 △플랫폼당 해외 시술 수 연간 5% 이상 성장 △미∙중 리프팅, 타이트닝 장비 설치 대수 1위 달성 △5개 전략 국가 내 직영 체제 구축 및 확대 △장비 및 소모품 원가 현재 대비 20% 절감해 업계 최고 수준의 품질∙원가 경쟁력 확보 등을 꼽았다. 


클래시스는 브라질, 태국 등 주요 국가에서 매출 및 마케팅/영업 역량이 가장 뛰어난 유통 대리점들과 긴밀히 협업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특히, 최근 미국 시장 진출과 관련해서도 다수의 업체들의 제안을 받았으며, 이 가운데 미용 의료제품 유통 대리점 매출 규모 1위이면서, 미국 전역에 영업 네트워크를 보유한 카르테사 에스테틱(Cartessa Aesthetic) 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바 있다.


카르테사 에스테틱은 미국 내 미용 의료제품 유통 전문가들이 모인 기업으로 다양한 제품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다. 다만 포트폴리오 중 모노폴라 RF(MRF)와 집속 초음파(HIFU) 장비는 보유하고 있지 않아 볼뉴머에 대한 적극적인 편입 의사를 보여왔다는 설명이다. 


클래시스는 또한 5개 전략 국가 내 직영 체제를 구축하고 확대하기 위해 우선 일본에 직접 진출했다. 회사는 자사 및 이루다의 블록버스터급 플랫폼 장비를 기반으로 본격적인 현지 공략에 나설 계획이다. 


백승한 클래시스 대표이사는 “양사의 연구 개발 및 품질 관리 역량과 노하우를 결집해, 차세대 블록버스터 플랫폼과 특화된 카트리지∙팁 개발을 가속화함으로써 추가 시장을 확대하는 데 전사적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라며 “끊임없는 고객 중심 혁신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미용 시술의 대중화를 선도해, 누구나 건강하고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을 추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